티스토리 뷰
이번에는 스포츠 분야에 인공지능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보도록 할께요.
스포츠
■ 운동선수의 몸이나 용품에 센서를 부착하여 데이터 수집하고 분석
▶ 데이터에 기반하여 운동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코칭할 수 있다.
▶ 경기 중에는 선수의 활동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부상 여부를 파악하거나 방송 중계에 활용하여 좀 더 실감나는 방송 서비스가 가능하다.
■ 가상현실 스포츠 게임
▶ 차량의 코너링시 발생하는 쏠림 현상 등을 활용하여 가상현실에서의 스포츠를 좀 더 실감나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. 예를 들어 차량 레이싱 도로의 굴곡과 매칭되어 있는 가상 콘텐츠를 차량을 탑승하여 다양한 형태의 게임이나 스포츠를 즐기게 된다.
▶ 위험이 따르는 스포츠는 가상공간에서 즐김으로서 안전하면서도 스릴넘치는 스포츠가 다양해진다.
■ 로봇 격투, 드론 레이싱 스포츠의 일반화
▶ 사용자가 직접 참여하는 스포츠가 아니라 전문 스포츠 선수들이 하는 경기를 관람하는 스포츠 분야에 로봇, 드론을 활용할 수 있다.
▶ 인공지능 로봇과 드론이 서로 승부를 내는 스포츠를 즐기게 된다.
'기술자원 > A.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인공지능의 적용-게임과 공연 분야 (0) | 2018.01.12 |
---|---|
인공지능의 적용-TV 및 영화 분야 (0) | 2018.01.11 |
인공지능의 적용-엔터테인먼트 분야 (0) | 2018.01.10 |
AI로 똑똑해지는 이어폰. 자동통역도 가능 (3) | 2018.01.10 |
인공지능의 적용-예술/문화 분야 (0) | 2018.01.09 |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자율주행
- 증강현실
- 로봇
- 드론
- 말레이시아
- 인공지능서비스
- 자율주행차
- 비트코인
- 교육효과
- AI
- 경제산업성
- 빅데이터
- 아마존
- 테슬라
- 인공지능
- 이더리움
- 사물인터넷
- 가상현실
- 삼성전자
- 헬스케어
- 연설문
- 생애자원관리연구소
- 스피치
- 중소기업
- 빗썸
- 교육의 미래
- 아바타
- VR
- 우버
- AR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글 보관함